기사 메일전송
구미선산청소년수련관, 숙박형프로그램 운영 - 초등학생 창작활동 및 중·고등학생 진로활동, 리더쉽캠프 등 - 강의실, 명륜관, 체육관, 음악·댄스실 등
  • 기사등록 2015-01-13 17:41:36
기사수정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는 창의적 활동 프로그램과 건전한 성장을 돕는 인성교육,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는 진로캠프 등 이달부터 다양한 형태의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운영한다.

숙박형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창작활동 및 중·고등학생 진로활동, 리더쉽캠프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픈 되자마자 2월 경구고등학교 OT외 다수의 학교가 예약을 완료한 상태이다. 

선산청소년수련관은 부지 16,074㎡ 연면적 12,956.42㎡에 지하2층지상4층 규모로 시청각실, 강의실, 명륜관, 체육관, 음악·댄스실 등 다양한 구성으로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의 장으로 또한 시민들을 위한 문화강좌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 확충은 물론, 학교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연간 7만여명의 학생들이 이곳을 이용해 왔다.

거기에 2014. 11. 1. 개관한 생활관은 수련관 본관 건물 옆에 나란히 위치하여 1~4층까지는 객실67실 382명 수용이 가능 하며, 지하2층은 25m 5레인의 실내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자연권 수련시설로는 전국 최고의 시설로 구성이 되어 있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맞는 청소년 역량강화를 위해 첨단과학기술을 이용한 교육의 장으로 로봇체험관이 올 3월 완공 목표로 진행중에 있어 차별화되고 이색적인 새로운 교육의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로봇체험관까지 완공된다면 선산청소년수련관의 시너지효과는 앞으로 더욱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7월에 개장한 지하2층 실내수영장은 구미지역 수영장을 이용하던 지역민과 청소년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레져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강습지도 및 자유수영 이용객 등 일일 350여명이 수영장을 방문하고 있다.

구미선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자연이 주는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머물며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시설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