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2 19:39:28
기사수정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015년 1월 1일자로 화원읍에 위치한 화원동산의 관리권을 대구시로부터 이관받아 관리하게 된다.

화원동산은 지난 1972년 유원지 시설로 결정되어 1973년 개장했으며, 1993년 (주)금복주가 대구시로 기부채납하여 현재는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다.

1970 ~ 90년대에는 대구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위락시설로 자리매김하였으나, 대구시의 예산 부족 등의 이유로 지속적인 개발을 하지 못하였다.

달성군에서는 2013년 11월 개촌한 사문진 주막촌과 화원동산을 연계하여 새로운 관광거점과 시민들의 힐링공간으로 개발하기 위해, 대구시에 화원동산의 관리권한을 달성군으로 이관해 줄 것을 수차례 설득한 결과, 대구시에서는 2015년 1월 1일자로 화원동산의 관리권을 이관하기로 최종결정했다.

화원동산의 관리권이 이관되면 달성군에서는 달성군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기 조성되어 있는 사문진 역사공원과 함께 관리를 일원화하여 인력운용과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연차적으로 화원동산 내 노후화된 기존시설의 정비 및 현대화를 추진하는 한편, 우리나라 최초의 피아노 유입지였던 사문진 나루터의 역사적 사실과 연계해 피아노 박물관을 건립하는 등 장기적인 화원동산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옛 명성을 회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원동산 주변의 고분군과 연계한 유물 전시관 등을 건립하는 등 주변 환경을 이용한 개발까지 계획하고 있어 화원동산과 그 주변이 대구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화원동산 관리권 이관으로 사문진 주막촌 및 화원동산 일원의 개발이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이 일대에 피아노 박물관을 건립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조성해 달성군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