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도내 식량생산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 식량산업부문 많은 예산과 기술력 지원이 뒷받침 - 도내 22개 시군 대상 쌀 안정생산 및 5개 부문 23개 항목
  • 기사등록 2014-12-10 17:24:48
기사수정



2014년 경상북도 식량생산시책 평가에서 영천시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1월부터 실시된 이번 식량생산시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쌀 안정생산 및 고품질 쌀 생산, 사료작물 재배 등 5개 부문 23개 항목에 따라 평가되었으며, 영천시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명품과일의 도시 영천시가 최근 식량부문에 많은 예산지원과 기술력 투입 등 고품질 쌀 생산 및 식량안보에 주력한 결과로 다양한 시책사업을 발굴∙추진하여 평가항목 전반적인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 공공비축미, 아세안비축미, 시장격리미곡 총 220,900포를 매입하고, 육묘공장지원 및 친환경미생물비료, 건조비 지급 등을 지원하여 농가소득안정에 크게 기여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시 단일품목으로는 최고 면적(3,300ha)을 차지하는 쌀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번 식량생산시책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은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깊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