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 - 맞춤형 체납처분 및 강력한 체납활동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
  • 기사등록 2014-12-01 22:40:06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올해 10월말 기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실적이 대구시 8개 구·군청 가운데 최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방세의 경우 체납액 283억중 138억을 징수하여 징수율 48.8%로 대구시 평균 44.4% 보다 4.4% 높게 나왔으며 차량 과태료가 주를 이루는 세외수입 체납액도 15억을 징수하여 대구시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수성구의 높은 체납액 징수실적은 체납징수 담당공무원들이 체납액 징수에 강한의지와 사명감을 갖고“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는 방침을 세워 올해 3월부터 체납액에 상응하는 맞춤형 체납처분 및 강력한 체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기 때문이다.

전체 체납세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징수하기 위해 현장추적 체납차량 영치 별동대를 조직하고, 조를 짜서 잠복근무까지 하는 등 단속에 강력한 의지로 일명 대포차 46대를 적발하여 공매처분 하였으며, 2,300여대의 차량번호판을 영치하였다.

또한, 세외수입체납액 통합안내문을 전수 발송하고, 10년전 주정차위반과태료까지 찾아내 예금압류 까지 하는 초고강도의 조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왔으며 체납차량자동알림시스템을 도입하여 청사에 진입하는 체납차량을 현장에서 바로 영치하는 상징적인 조치까지 실시하여 납세와 복지를 병행하는 도시브랜드 전략까지 지향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고가의 재산을 소유하고 있으면서도 납세를 기피하며 호화생활을 하는 얌체형 상습·고질 체납자들에 대한 은닉재산 조사에 착수하여 전체 감정가 39억에 이르는 부동산 12건을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의뢰하여 체납액 징수 절차를 진행중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올해 총예산 대비 복지예산 비율이 일반회계기준 59.05%에 이르고 있고 내년에는 더 늘어날 전망이어서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는 복지재원 마련에 대단히 중요하며, 교통관련 과태료 징수는 안전도시 건설과도 연관되므로 직원들에게 체납액 징수에 대한 강한 의지와 사명감을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