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11 10:36:04
  • 수정 2014-11-11 10:53:14
기사수정



우리나라 현대화 산업분야에서 평생을 갈고닦은 자신의 기량으로 숙련기술재능봉사 행복나누기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대한민국명장,기능올림픽메달리스트, 기능장등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회장 김태식) 회원이 그들이다.

 

대구 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지난 9일 달성군 하빈면 봉촌리를 방문하여 전문분야별장인정신을 발휘해 숙련기술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종으로는 농기계/자동차수리(김운섭 산업현장교수,권민규.)

용접(우용달명장, 문순대,지정민,권익형,차체수리협의회 회원) 이용(권홍식) 미용(오무선원장)양장(양진옥,서태순) 옷수선(박애자) 한복( 박태복명장,이영화,배진희,최태순)방충망,가구(금동학,서정철,권순기)화훼(신정옥,박점희) 양복(김태식명장.베르가모)제과제빵(한제형)가구(장관희,정호철) 등이다.

 특히 겨울을 앞두고 방충망, 이.미용, 경운기,트랙터, 농기계 및 화물차량에 오일과

부동액을 교환해줬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찿아가 이발이나 파마를 해드렸다.

 이날 행사는 사전에 현장을 답사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조사하는 등 사전준비를 거쳐 국내 최고의 기량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행복나누기를 실천하는 행사이기에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35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동우회 회원들은 농촌재능기부봉사활동을 비롯하여 각자 직능별로 후진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