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국화전시회, '10만 관람객 돌파' - 부대 전시․체험․시식․판매 행사와 어우러진 즐길거리 풍성 - 축산연합회 주관으로 우수 축산물 시식회와 농산물판매 행사
  • 기사등록 2014-10-29 23:45:40
기사수정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7회 구미국화전시회가 10만 이상 관람객을 돌파하면서 성료됐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은 농업기술센터 포장에서 작년 겨울부터 국화재배 전문기술을 보유한 연구개발팀(계장 장필주)에서 직접 길러진 것으로 그 의미가 높이 평가되고 있다.

특히, 실내전시장에 전시된 대국 다륜작(한 줄기 국화에서 백송이의 꽃을 피워 내는 것)과 분재국과 야생화 작품성이 뛰어나 관람객의 눈을 사로 잡았고, 금오산성과 죽장사탑을 본뜬 대형 모형국과 각종 동식물의 모형을 본뜬 모형국도 볼거리를 더해 줬다.

국화전시회와 더불어 여러 봉사단체 주관으로 열린 각종 전시코너와 체험코너, 축산연합회 주관으로 우수 축산물 시식회와 농산물판매 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떡메치기 등 전통음식 체험행사에는 어린이들이 길게 줄을 서서 참여하였으며, 지난 26일은 전시장에서 ‘2014 발갱이 들소리 찾아가는 공연’ 발표회를 2시간동안 진행해 국화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흥겨움과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대구 등 타지역에서도 많이 찾았으며, 한번 온 시민이 두세번 연거푸 찾은 사례도 많았다. 특히, 구미팜 농특산물 부스에서는 현장에서 SNS를 이용하여 국화전시회 장면을 찍어 올리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행사를 홍보하는데 한몫하기도 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낙동강체육공원이 접근성과 주차공간이 넓어 입지여건이 괜찮았고, 작품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들어 기쁘다면서 내년에는 올해 행사내용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주변환경과 잘 어울리고 관람객들이 보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