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대한정치학회, '전국학술대회' 공동 개최 - '글로벌시대, 한국정치의 내연과 외연'이란 주제로 논문 발표 - 정치사상, 국제정치와 국내정치 및 지방정치 등
  • 기사등록 2014-10-25 00:33:39
기사수정



구미시가 대한정치학회(회장 조현걸)와 공동으로 2014년 전국학술대회를 24일 금오공대 디지털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시대, 한국정치의 내연과 외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한국정치학의 회고와 미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 초청특강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제1분과 한국정치 사상과 구미선산, 제2분과 한국정치와 동북아, 제3분과 한국정치의 지방화까지 ▲일제강점기 박상희의 민족운동 ▲구미지역 유학의 전개와 특성 ▲녹색새마을운동과 구미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의 특징과 과제 ▲동북아시아의 힘의 변화와 한국외교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등 총 11편의 논문 및 사례발표에 이어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글로벌 시대, 한국정치의 내연과 외연이라는 주제의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이 구미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더 큰 구미, 행복한 구미가 되는 밑바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현걸 대한정치학회장은 "본 학회는 1999년 창립된 전국규모의 학회로서 대한정치학회보 발간과 정치사상, 국제정치와 국내정치 및 지방정치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정기학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한국 정치학 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 대회는 구미시 역사문화에 대한 정치사상적 조명에 대한 학술대회로 구미지역의 역사·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