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제5회 농촌문화체험 페스티벌' 개최 - '농촌 문화의 변천과정을 보고, 듣고, 체험하다' - 후계세대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기성세대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 기사등록 2014-10-24 23:53:16
기사수정



김천시가 ‘제5회 농촌문화체험 페스티벌’ 행사를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농업기술센터 테마공원에서 농업인 및 어린이, 시민 7,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농촌 문화의 변천과정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장에는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길 수 있도록 국화, 야생화, 생활원예 작품 등 1,000여점의 가을꽃을 전시해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특히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지역에서 생산한 이색농산물 및 우수특산물 100여점을 전시하고 농업인단체 홍보부스에서는 우리쌀인절미, 구운계란, 우유, 김천과일 등 김천농산물을 홍보, 시식코너를 마련해 로컬푸드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렸다.

 또한 농업 및 전통문화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고구마캐기, 떡메치기,  천연염색, 꽃심기, 벼탈곡 등 농업체험과 투호,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다도체험 등 전통놀이 체험 및 천연비누만들기, 큰그림그리기, 우드아트, 자두초콜릿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의 장을 통해 후계세대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기성세대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사물놀이, 어린이국악, 난타, 전통무용, 그룹사운드,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사과깍기·먹기경연, 보물찾기, 농업ox퀴즈, 장기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정용현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농촌문화체험 페스티벌이 단순한 축제에 그치지 않고 실속있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미래 희망 생명산업인 농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실현하는데 한몫을 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