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새마을문고, '제14회 도민문화 한마당 참가' - 올바른인성과 교양을 함양하고 창조적 선민문화의식 지향 - 독서하는 지식인이 이끄는 희망의 경북건설을 위한
  • 기사등록 2014-10-21 15:37:43
기사수정



 울진군새마을회 산하 새마을문고 울진군지부 회원 및 학생, 학부모 40명은 지난 18일 청송군 사과공원에서 개최된 제14회 경북 도민문화 한마당 행사에 참석했다.

 14회째를 맞은 도민 문화 한마당 행사는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독서하는 지식인이 이끄는 희망의 경북건설을 위한 경북도민 문화 한마당 축제로 학생과 시민 등 범 도민이 참여하는 문예행사이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올바른인성과 교양을 함양하고, 사회적으로는 올바른인성과 교양을 함양하여 창조적 선민문화의식을 지향하는 문화공동체 구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등의 문예 창작 활동과 돌가루공예, 종이공예, 팬시우드 만들기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레크레이션,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등 참가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캠페인활동을 통해 건전한 독서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섰다.

김용길 새마을문고 울진군지부 회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책과 함께 지식 습득 뿐 아니라 간접경험을 축적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 후 발표할 예정이며, 12월에 개최되는 제3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도지사 및 도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