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산림청, ‘꿈가득 숲캠프’ 개최 - 안동경찰서와 함께 제2회 ‘꿈가득 숲캠프’개최 - 콘크리트 학교 속에서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이 대자연인 숲에
  • 기사등록 2014-10-20 18:09:40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배정호)은 지난 10월 17일~18일 1박 2일간 안동경찰서와 함께 제2회 ‘꿈가득 숲캠프’를 개최했다. 

 

안동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숲캠프는 안동지역 중학생 35명과 함께 숲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7월 11일~7월 12일 양일간 실시한 첫 ‘꿈가득 숲캠프’에 이은 두 번째 실시하는 숲 체험 캠프로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과 숲해설가, 전문강사 등과 함께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켜 산림교육 만족도를 높혔다.

 

남부산림청은 △친구와 나무액자 만들기, △숲과의 교감, △친구와의 신뢰감 형성, △숲명상 등 숲속에서 단순한 프로그램 운영이 아닌 스토리가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친구와의 대화와 나 스스로를 반성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으며, 지역 유관기간과 연계로 퇴계선생 종가의 삶, 선현 뵙기 및 인성교육을 통하여 안동 지역 선비문화 체험도 가졌다.

 

배정호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콘크리트 학교 속에서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이 대자연인 숲에 와서 스트레스를 풀고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개발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