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키르기즈공화국서 '감초' 시범재배 성공 - 키르기즈공화국 이식쿨주 튭군에 조성된 자생감초 품질평가 최고수준 - 카즈하리에프 이센 튭 군수, 김영석 시장에게 약초생산단지 확대 요청
  • 기사등록 2014-10-15 16:43:23
기사수정



키르기즈공화국을 방문 중인 김영석 영천시장과 권호락 영천시의회 의장 일행은 지난 10일 키르기즈공화국 이식쿨주 튭군에 조성된 약용작물 시범재배농장(2ha)을 방문해 시범농장 조성결과 및 품질 평가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키르기즈공화국 이식쿨 주 튭에 위치한 감초재배농장 및 시범농장에는 카즈하리에프 이센(KOZHALIEV ISHEN) 튭 군수를 비롯한 토쿠즈블락 면장 및 인근 주민들이 참석했다. 

약초생산단지 도착한 영천시 방문단 일행은 농업기술센터 이희모 농촌지도사로부터 시범농장 조성결과에 대해 품목별로 파종 시기 및 방법 등을 청취하고 제약회사 대표 및 감초 전문가는 현지 자생감초의 품질에 대해 크게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김영석 영천시장과 권호락 영천시의회 의장은 시범농장에서 5개월 정도 자란 감초를 직접 수확하여 감초의 생육상태 및 품질 등을 확인했으며, “시범농장 감초재배는 성공적이라며, 해외약초생산단지 조성사업의 성공가능성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방문단은 농지임차지(183ha)를 둘러보며 파종확인 및 약초생산단지 조성 현황을 점검했으며, 현장을 방문한 카즈하리에프 이센 튭 군수는 “튭 지역에 경작하지 못하고 휴경하는 땅이 3,000ha라면서, 영천시의 감초재배 사업에 대해 성공할 것을 확신한다며, 김영석 시장에게 약초생산단지 확대를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