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30 15:17:10
기사수정

 


산청군(군수 허기도)이 "행복 UP 산청! 복지와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산청군 지역복지박람회」를 개최하여 ‘복지 산청’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다.

 

번 박람회는 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체험부스와 홍보부스로 나누어 10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축제행사장에서 열리며, 군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통하는 체감복지, 더불어 사는 행복공동체 산청!’을 만들기 위해 관내 복지 기관·시설 대표자 및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 주민, 약초축제 행사장 관람객 등 많은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의 세부 내용으로 홍보공간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홍보 ▶관내 사회복지관련 시설별 홍보 ▶ 산엔청 행복지도(산청군 복지안내도) 배부 ▶보육시설 우수교구 전시 등이며,

 

체험 공간은 ▶노인 체험 ▶시각장애인 체험 ▶언어장애인 체험 ▶스트레스 진단 및 치매 검사 등으로 마련하여 복지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대상자에 대한 이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우리 군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복지박람회로 미흡한 점이 많겠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복지와 주민과의 소통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였으며, 복지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