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 시내버스 노선 신설 및 조정 운행 - 시내 3번 노선 신설 및 고경, 대창면 일부 구간 조정 - 시가지 남북지역을 한번에 연결하여 시민들에게 교통편의 제공
  • 기사등록 2014-09-25 20:14:36
기사수정
 

영천시가 오는 10월 6일부터 육군3사관학교에서 일반산업단지 구간을 운행하는 3번 시내버스 노선을 추가로 신설하고, 고경면 초일리와 대창면 용전리 기존 시내버스 일부 노선을 조정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신설하는 3번 시내버스는 일반산업단지, 채신 1,2공단, 육군3사관학교 등 대중교통 수요 증가 지역과 창신지구(아이존빌스타, 코아루), 가와인APT 등 대단지 아파트 신규 입주로 인한 이용객 증가 지역을 중심으로 노선을 지정했다.

특히 기존 1, 2번 시내순환 버스가 운행되지 않는 주요 도로 일부 교통불편지역 해소를 위해 1일 왕복 5회 운행으로 시가지 남북지역을 한번에 연결하여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 할 계획이다. 

  주요 정류장은 육군3사관학교(기점)~창신APT~시청~영천역~상공회의소~영천터미널~한전~약초문화마을(도동)~남부동사무소~가와인APT~본촌농공단지~채신공단~영천일반산업단지(종점)이다.

더불어 2015년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가 열리는 육군제3사관학교로의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으로 성공적인 행사지원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개방을 하는 학교내 시설을 이용하는 민간인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지금까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 버스가 운행되지 않던 고경면 초일리에는 진입로 확․포장 후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 운행하며, 대창면 용전리는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마을회관 경유노선을 일부 조정해 대중교통 접근 불리지역의 어르신과 시민들의 버스이용 불편사항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최근 대단위 아파트 입주와 일반산업단지, 채신공단 등 발전하는 영천의 경제적 입지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시내버스 노선 조정이 시내지역의 대중 교통수요 충족은 물론, 시외지역의 5일 전통시장 농산물판매 ,병의원 이용, 공업단지지역 근로자들의 출퇴근이용, 3사관학교 장병의 외출 외박, 부대영외아파트 거주 시민들의 교통 불편해소를 통한 버스이용률 증가로 시내상권 경기 활성화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