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 실전 방불케 한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 적 특작부대에 의한 김천시 청사테러 대응 훈련 실시 - 테러진압, 오염제독, 인명구조 및 화재진화, 긴급복구 활동 등 훈련으로
  • 기사등록 2014-08-21 16:49:37
기사수정



김천시는 전·평시 발생 가능한 테러·재난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일 김천시청에서 ‘2014 을지연습 실제훈련’인 김천시 청사 테러대비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2014 을지연습’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실시된 이번 훈련은 공공기관(김천시청)에 폭탄 테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공조체제하에 신속한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사태수습 능력을 배양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육군 제5837부대 김천대대가 주관해 경찰서 외 4개 유관기관과 김천시의 긴밀한 협조 하에 몇 차례의 예행연습을 통한 테러진압, 오염제독, 인명구조 및 화재진화, 긴급복구 활동 등 실감나는 훈련으로 참관하는 시민과 대신동 지역민방위대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실제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민원실 앞에서 비상식량 시식회, 방독면 착용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사진전시회등의 부대행사도 이뤄졌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훈련이 군·경 등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아래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수습 복구체계를 점검하여 위기 대응 역량을 한층 높였다”며 “앞으로도 민·관·군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 비상사태에 대비한 대응능력향상 방안을 구축하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