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건축사 초청 연석 간담회 개최 - '보고 또 보는 현장중심, 아름답고 안전한 문경건축' - 제52회 경북도민체전과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 기사등록 2014-08-21 16:44:36
기사수정



문경시 건축디자인과 직원들과 건축현장의 조사・검사업무를 대행하는 문경지역 건축사들을 지난 21일 초청해 연석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이 행정의 중심 시대정신으로, 특히 최근 수련원 천정붕괴사고로 건축물의 안전강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현실에서, 보고 또 보는 현장중심 건축이 되도록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시공 중인 건축물의 안전관리 철저와 현장중심의 설계・감리에 철저를 부탁했으며, 특히 가보고 싶은 여행지 1위 문경이 되도록 미래를 내다보는 건축문화 개선과 제52회 경북도민체전과 2015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아름다운 도시 새문경 만들기에 협력 하기로 했다. 

 건축사들은 안전한 건축, 관광여행도시 문경으로서 건축문화 개선에 마음을 모으고, 건축허가·사용검사에 따른 건축사 업무대행 수수료 지급과 현실화 건의도 있었고, 함께 힘모아 새문경 건설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됐다.

 또 이날 지역건축사로 31년간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폐업한 고려건축 안영인 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2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