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30 22:00:59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접근성 및 쾌적한 산림환경이 좋아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진밭골 산림공원과 산림욕장을 조성·운영하고 있다.

2011년 12월에 접근성 용이 및 수변과 연계되어 경관과 공기가 좋은 진밭골 입구(범물동 산191번지 일원) 1ha의 면적에 국비 5억원을 투입, 대덕지 수변공간과 연계한 산림공원이 조성되어 진밭골 일대가 산림휴식체험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올해 6월 2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0.5ha 확장 조성한 진밭골 산림공원은 기존 수림대를 최대한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순환형 산책로를 개설하고 피톤치드를 많이 발산하는 소나무림을 이용하여 “힐링 숲”과 “명상의 숲” 테마공간을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건강한 숲체험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확장된 산림공원에는 기 조성된 철쭉원과 함께 봄에 꽃이 피는 철쭉, 진달래, 영산홍등을 집중적으로 심어 봄철 꽃이 있는 명소가 되도록 조성했다.

한편, 2010년 10월에는 진밭마을과 인접하여 소나무, 참나무 등 나무들이 울창한 산림 10.2ha에 산림청 예산 3억원을 투입하여 치유의 숲, 야생화 군락지, 운동시설물, 야외무대, 산림욕대 등이 갖추어진 삼림욕장(범물동 산 38번지 일원)이 조성되어 산림휴양 개발지원사업의 시초가 되어 다양한 산림휴양서비스를 통해 산림문화 등을 창조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인근 장소에 2012년 12월 개원한 수성구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힐링프로그램과 체험활동제공으로 건전한 인성함양 및 균형있는 성장을 돕고 있고 연접한 산림욕장과 연계하여 자연친화적인 힐링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해서 잘 조성된 산림공원과 삼림욕장에 오셔서 더위를 피하면서 삶의 여유와 건강을 찾고 또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면서 재충전의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8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