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특별 점검'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합동으로 관내 5개 관리소 산림사업장을 대상으로…
  • 기사등록 2014-07-10 20:06:16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이 여름철 산림사업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이달 7월15일부터 7월30일까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합동으로 관내 5개 관리소 산림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특별점검 및 근로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를 계기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사회분위기에 동참하고자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숲가꾸기(풀베기)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사업실행 전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행과 작업특성을 감안한 안전장구 지급 및 착용여부, 비상약품 비치, 숲가꾸기 안전수칙 준수 여부, 응급체계 구축 사항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호우로 인한 작업장의 미끄러움, 뱀․벌․독충 등에 신체부위 노출, 강한 직사광선 노출로 열경련, 일사병, 열사병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교육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김판석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점검결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하여 재해 없는 안전한 산림사업장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8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