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명희 의원, 2년 연속 ‘국회헌정대상’수상 -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서 국민건강과 밀접한 먹거리 안전 등 농・어…
  • 기사등록 2014-06-30 22:58:31
기사수정
 
새누리당 윤명희(비례대표) 의원이 2013년에 이어 27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시상하는 ‘제19대 국회 제2차년도 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헌정대상시상식’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자 선정은 국회의원의 입법활동을 처리된 법률안의 발의 현황과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률, 국정감사 성적, 법률안 투표율 등 13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윤명희 의원은 19대 국회 등원 이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민건강과 밀접한 먹거리에 대한 안전과 농・어민의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윤 의원을 헌정대상 수장자로 선정한 배경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다양한 입법 활동과 국회의원의 권한이자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 타 의원들에게 모범이 됐다"고 밝혔다.

19대 국회 전반기 재임 기간 동안 '농어업재해보험법',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등 농업현장을 위한 입법활동은 물론, '해운법', '항만법', '선박안전법'등의 개정안을 통해 해양수산분야에서 현안 해결과 안전성 확보를 위한 입법활동을 펼치며 2014년 6월 현재까지 8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윤 의원은 ‘언제나 답은 현장에 있다’라는 신념아래 생생한 농・어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히는 한편, ‘헌정대상이 상이 아니라 더욱 열심히 하라는 국민들의 채찍으로 알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8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