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 개최 - 주말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시민에게 각종 체험과 생활예술, 문화공연 등 …
  • 기사등록 2014-06-23 15:16:18
기사수정
 
[fmtv 구미] 구미시가 금오산과 올레길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지난 21일 주민서비스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을 개최했다.

배꼽마당은 주말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시민에게 각종 체험과 생활예술, 문화공연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금오정에서 야외공연장까지 올레길 주변에 마련한 주민서비스이다.

이날 배꼽마당은 카툰 전시, 포토 존, 백일 뒤 우체통, 소망의 길 등 테마가 있는 길과, 훌라후프 돌리기, 투호, 딱지치기와 제기차기, 고무줄 놀이 등 가족놀이터와 미션임파서블, 커피아트 등 체험 한마당이 펼쳐졌고, 대경기능인봉사팀의 민요와 트로트를 시작으로 밸리댄스, 오카리나 연주, 통기타, 태평소,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열렸다.

특히, 구미지역 10개 주민서비스 기관과 드림구미시민네트워크 청장년분과원 30여명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참여하는 등 기관·단체·주민의 주체적인 참여로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나눔으로, 주말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시민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찾아 지역의 각급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은 ‘동네에 있는 작은 마당’을 뜻하며, 구미 지역 명산 금오산 올레길에서 가족단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