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 '2014 함창명주페스티벌' 개최 - 오는 7월 4일과 5일 양일간 상주시 함창읍 함창명주테마공원과 잠사곤충사…
  • 기사등록 2014-06-21 01:42:32
기사수정
 
[fmtv 상주]상주슬로시티주민협의회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은 오는 7월 4일과 5일 양일간 상주시 함창읍 함창명주테마공원과 잠사곤충사업장 일원에서 ‘2014 함창명주페스티벌 및 누에와 나비 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만가닥 색을 얽어’라는 주제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섬유인 명주(silk)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소박하지만 의미있는 축제로, 인간에게 좋은 일을 하며 생을 마친 누에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잠령제’도 함께 열린다.

특히, 함창명주마당, 천연염색마당, 누에와 나비 체험마당, 오디마당 등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뽕잎과 오디와 누에와 명주와 패션을 아우르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 직접 씨실과 날실을 걸어 베틀에서 명주천을 짜는 길쌈체험과 명주 조각천을 활용한 규방공예 체험 등 다양한 명주관련 체험프로그램과 명주로 만든 다양한 의류와 관련 제품의 전시·판매장도 마련돼 있다.

천연염색마당에서는 명주 스카프와 손수건 등 간단한 천연염색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집에서 입던 흰 옷을 가져오면 직접 천연 염료로 염색을 할 수 있으며, 염색된 옷을 입고 즉석에서 패션쇼 무대에 올라 상품을 탈 수 있는 순서와 염료와 함께 즉석에서 만지고 놀 수 있는 색가루 주머니도 마련된다.

누에와 나비 체험마당에서는 누에와 컬러 누에고치, 각종 나비를 구경하고 곤충들을 손으로 만져 볼 수 있다. 누에가루, 누에환, 동충하초, 오디즙, 오디잼 등 각종 다양한 양잠산물이 전시·판매된다.

오디마당에서는 풍성한 오디 체험과 함께 신선한 오디를 마음껏 시식하고 구매도 할 수 있으며, 오디로 만든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물론, 슬로시티 상주의 고품질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축제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축제인 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