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에서 '제9회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 대회' 개최 - 총 35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장애인 육상대회 통해 체육 중심도…
  • 기사등록 2014-06-19 21:11:41
기사수정
 
[fmtv 구미] 제9회 전국 장애인 육상선수권 대회가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장애인육상연맹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각 시·도를 대표하는 남녀 장애인 선수 200여명과 경기운영요원 150여명 등 총 350여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국 최대규모의 육상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구미지역 체육 관계자 및 자원 봉사자들이 대거 투입돼 인적 인프라 구축과 장애인 육상종목 발전에 크게 기여 할 전망이다.

또 시각장애, 지적발달장애, 지체장애(뇌병변, 척수, 절단 및 기타) 등 여러 유형의 장애를 지닌 참가자들이 트랙경기와 원반던지기, 창던지기, 높이뛰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신체의 한계를 뛰어 넘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김락환 대한장애인육상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는 수도권 중심으로 치러지던 대회가 지방에서 열린다는 의미 를 담고 있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훈련하는 선수는 물론 이들을 뒷받침하는 많은 분들이 보다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