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인, '본격 업무파악 들아가' - 지난 15일부터 뱃머리 덕업관에 마련된 당선인 사무실에서 주요업무보고 받…
  • 기사등록 2014-06-16 22:13:31
기사수정
 
[fmtv 포항] 제7대 포항시장으로 선출된 이강덕 당선인이 지난 15일부터 뱃머리 덕업관에 마련된 당선인 사무실에서 주요업무보고를 받는 등 본격적인 업무파악에 들어갔다.

이는 민선6기 출범을 맞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글로벌 명품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업무를 사전에 파악하여 취임 후 연속적인 시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보고는 시정 전반에 대해 국·소·원, 구청별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안전행정국과 경제산업국을 시작으로 17일까지 해당국장으로부터 보고 및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안전행정국 업무보고에서는 지역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KTX 개통에 대비한 분야별 준비사항을 보고했으며 시민들과 소통시정 추진을 위한 ‘365소통청’ 운영, 새로운 행정환경에 부응하는 조직운영, 시민체감형 규제개혁 추진 등 다양한 현안사항들이 논의됐다.

이어진 경제산업국 보고에서는 기존 철강산업의 고도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조산업 중심도시 포항건설을 위한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 육성, 동해안(포항·경주) 연구개발 특구 지정 등 다양한 정책사업들이 보고됐다.

이날 보고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당선인은 “포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2,000여 공직자가 같이 뜻을 모아 새로운 포항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줄것을 당부했다.

또 “53만 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사람과 돈이 몰려오는 포항,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만들기에 전력을 쏟을 것”이라며 포항발전에 대해 강한 자심감을 밝혔다.

한편 이 당선인은 업무보고를 모두 마친 뒤 각 분야별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민선6기 시정방향과 기조를 설정하고 세부적인 포항발전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