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09 21:28:34
기사수정
 
창녕군보건소(이종학 소장)는 6월 9일 제6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30일 창녕읍 재래시장 일원에서 보건소 관계자 및 학생 120여명이 함께 해 피켓, 리플릿, 어깨띠 등 각종 홍보물을 활용해 올바른 칫솔질 실천 등 구강보건 홍보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늘 보건소를 찾은 모든 민원인에게 “식사 전 손씻기! 식사 후 칫솔질!”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칫솔 바꾸는 날“이라는 주제로 구강건강관리 개선을 위한 칫솔 교환주기 교육과 모든 민원인에게 입 냄새를 측정해주고, 구강건강 메시지를 담은 구강홍보물과 선착순 500명에게 칫솔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구강보건주간인 6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보건소내 구강건강 판넬전시와 함께 10일에는 국립부곡병원에서 환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체험과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키로 계획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시대 구강건강이 주는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하고 올바른 칫솔질 실천과 조기치료 및 정기 구강검진으로 구강건강을 지키는 군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