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자동차 전문인력 육성사업' 추진 - 김천과학대 자동차과 재학생 '자동차 전문인력육성 프로그램'에 동참
  • 기사등록 2014-05-30 18:28:02
기사수정
 
[fmtv 김천] 김천시가 지역 청년들의 역외 유출 방지 및 김천산업단지 특화를 위해 ‘자동차 전문인력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9일 김천과학대학교 자동차과 재학생 70여명이 두양산업(주)에서 현장투어행사를 가졌다.

이 사업은 지역대학의 자동차과를 전공한 젊은 전문인력에게 지역소재 우수 자동차업종 기업체의 CEO 특강, 현장투어, 현장실습 등을 통해 기업체에 대한 정보, 비젼공유, 취업 등으로 연계하여 지역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체에는 우수인력을 공급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김천산업단지를 자동차중심 단지로 특화되는데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3월 김천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설명회, CEO 초청 특강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며 연말에 사업성과를 종합평가 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지역소재 대학과 기업체, 지자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우수한 전문인력을 공급하는 산·학·관 협력 대표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