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2014 자연재난포스터 공모전' 두각 나타내 - 김수지(예천여고 1년) 최우수상, 김율이(예천초등 4년)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4-05-14 00:47:03
기사수정
 
[fmtv 예천] 기후변화에 따른 극한 기상 등의 자연재난에 대한 국민의 방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한 ‘2014 자연재난포스터 공모전’에서 예천군 소재 학교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소방방재청 주최 경상북도 주관으로 3개부문별(초·중·고·대학·일반부)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예천군 관내 김수지(예천여고 1학년)학생이 ‘철저한 대비가 희망입니다’로 중․고등부 ‘최우수’, 김율이(예천초등 4학년) 학생이 ‘점점 더워지는 날씨, 다가올 우리의 미래’로 초등부 ‘우수’에 각각 선정됐다.

공모전 주요내용은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 또는 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자연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을 담은 포스터 작품이다.

시상식은 오는 25일 방재의 날을 맞아 26일 개최되는 기념식에서 소방방재청장상을 수상하게 되며 입상작은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국민의 자율적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해 ‘방재의 날’ 전시회 및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