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2 09:31:03
기사수정
 
의령, 어르신 한마음 축제 개최
건강실천대회도 함께 가져

의령군은 제11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10월 9일 종합복지관 다목적운동장에서 ‘어르신 한마음 축제 및 건강실천대회’를 가졌다.

 
이날 김채용군수, 제훈 군의회의장 등 관내 어르신 2000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 유공자표창, 장수춤 시연, 출발 동서남북 OX퀴즈, 공주마마모시기, 풍선폭파, 합동8인조 공튕기기, 풍선릴레이게임 등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및 초청공연, 건강노인선발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행사가 치러졌다.

 
특히 의령군은 노후 건강생활 실천분위기 확산과 노년기 건강한 삶 유지 및 노인에 대한 공경심 고취를 위해 실시하는 ‘어르신 건강실천대회’를 개최해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재인식의 계기를 마련했다.

군관계자는 “노인 인구가 계속 늘어나는 실버 사회인만큼 내년에는 더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평균수명연장과 인구의 고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가, 에어로빅, 웃음, 댄스교실 등 다양한 노인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실시하는 기초노령연금제도 시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