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제42회 어버이날 기념 표창수여 - 안동에서 열리는 제42회 도 단위 어버이날 행사에 신귀남씨가 국무총리 효…
  • 기사등록 2014-05-08 22:15:59
기사수정
 
[fmtv 문경] 제42회 어버이날을 맞아 문경시가 효행자, 노인복기여자, 장한어버이 등 29명에 대해 경북도지사 및 시장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도지사 표창에는 시어른을 지극정성으로 모신 효행자 2명과 화합과 봉사로 지역노인복지 발전에 앞장선 노인복지기여단체 모전경로당이 수상했다.

시장 표창에는 어른을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한 효행자 7명과 노인복지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신 노인복지기여자 14명 및 성실한 생활로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냈으며 매사에 근면 성실하게 임한 장한어버이 5명이 수상했다.

특히 안동에서 개최되는 제42회 도 단위 어버이날 행사에서는 남다른 효성으로 98세의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산양면 신귀남(58세)씨가 국무총리 효행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내 부모는 물론 이웃 어르신들에게까지 공경과 섬김의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어, 잊혀져 가는 “효” 문화가 다시 살아나고 기본이 바로 서는 사회가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