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1 13:20:37
기사수정
 
대구북구문화예술회관(관장 노남훈)은 지역을 빛낸 극시리즈 1탄으로 지역 극단인 엑트스토리의 대표작인 노래극 "개장수"를 4월 19일(토) 오후 2시와 6시,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지역 연극의 우수성과 대중성을 알리기 위한 지역을 빛 낸 극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이후 호평을 받아 두 차례에 걸친 앙코르 공연과 2014년도 대구문화재단 우수지 원사업에 선정된 노래극 “개장수”를 선택했다.

연극 “개장수”는 5, 60년대 시대 상황 속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개장 수의 인생이야기를 담아 홀로 개를 팔며 살아가는 최씨의 이야기가 가슴 찡하게 다가오고, 개장수의 딱한 인생 역정이 연기는 물론, 노 래로 표현 된다.

대지의 항구, 빨간 구두 아가씨, 봄날은 간다 등 5060세대가 추억에 젖을 수 있는 가요로 구성되어 있어, 요즘세대의 어린이들에게도 아버지, 할아버지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구슬픈 노래와 자칫 분위기를 가라앉게 할 수 있는 어두운 내용은 곳곳에 투입되는 ‘코믹’ 코드를 통해 한순간에 해소되고 1인 6역을 해내는 멀티맨의 등장이 주인공 최씨의 무게감을 웃음으로 승화시켜 준다.

평생을 개장수로 살아온 최 노인 역은 대구의 중견 배우인 채치민이 맡아 열연하여 극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며, 1인 6역을 펼치는 멀티 맨에는 지난해 이 작품에서 열연했던 배우 박상희와 김재권이 다시 캐스팅 되었다.

이 밖에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문화예술회관(☎665-3081~ 2, www.bukarts.org)으로 문의하면 되고,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1588-789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