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01 16:52:39
기사수정
 
[fmtv 안동]안동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과 김정희 교수(생활과학대학 학장)가 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13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김 교수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 교육과 연구 및 학술활동을 통해 소비자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2002년 4월부터 제정된 ‘공정거래의 날’은 민간자율에 의한 공정거래법 준수 및 경쟁문화 확산을 위해 순수 민간주도 형태로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공정경쟁연합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정홍원 국무총리,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을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이덕승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 등 기업, 학계, 법조계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교수는 (사)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를 비롯한 관련 6개 기관의 공동 추천을 받아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한 추천대상자 공개검증과 안전행정부의 심사를 거쳐 훈장 수훈자로 결정됐다.

정부서훈 절차는 추천기관에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안전행정부에 대상자 추천과 이를 심사해 차관회의와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최종 수상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한편 김 교수를 비롯한 공정거래 유공자 28명이 정부포상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