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다문화가정 '모국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 - 다문화시대 걸맞은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세심한 배려 행정력 돋보여...
  • 기사등록 2014-03-22 01:24:10
기사수정
 
[fmtv 예천] 예천군이 21일 군청 영상 회의실에서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오헌주 KBS안동방송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 모국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30가구를 시범으로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사업을 추진해 타 자치단체로부터 눈길을 끌었고 대상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추가설치 요구가 잇따라 올해는 2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대상자를 두 배 가까이 늘린 50가정을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예천군과 KBS안동방송국의 협약(MOU) 체결에 따라 결혼이주여성들이 모국 소식을 전해들을 수 있도록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에 따른 제반 기술적인 면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상호 협력으로 다문화가정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혼 이주여성의 모국 방송시청으로 모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임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