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 2014년 다문화교육 개강식,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 지원, 사무실 이전 개…
  • 기사등록 2014-02-24 23:44:11
기사수정
 
[fmtv 예천]예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사무실 이전에 따른 개소식과 2014년 다문화교육 개강식을 24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9년 2월 2일 문을 연 이래 건물 2층에 위치해 가파르고 계단이 협소해 어린이, 임산부 등이 오르내릴 때 위험요인이 상존하고 교육장 등 시설이 열악해 외부 교육장을 빌려 행사를 치르는 번거로움이 있어 한국수자원공사 옆 베스트프라자 건물로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 이전하게 됐다.

개강식을 가진 다문화센터교육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 가족교육, 상담, 문화체험, 교양 및 취업기초 소양교육 등 분야별 다양한 형태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해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을 도울 뿐 아니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옥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센터 이전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우리 센터를 이용하는 많은 가족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5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