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9 11:53:12
기사수정
 
권혁구 경북북부인터넷방송 대표가 2월19일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4지방선거에 안동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권 대표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지난 정부나 안동 역시 공략이 ‘경제 살리기’였으나 안동경제는 회생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며 “진짜 먹고 살기 위해서는 안동인의 선비정신을 실천으로 옮기는 새로운 안동, 안동정신 회복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동시민이 안동의 주인이며 시민의 뜻에 따라 운영되는 시정 구현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힌 후 “국고를 탕진하는 전시성 사업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하며 다수 시민의 뜻이 무시되고 국회의원 1인의 눈치만 살피기에 급급한 것이 아닌지 안동시정의 현실을 냉정히 살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오만과 아집으로 가득 찬 정치인과 단 한마디도 ‘NO'라고 말할 수 없는 주변인들로 인해 안동살림은 더욱 어렵게 되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또한 “임기를 마치면 안동을 철새처럼 떠나는 무늬만 안동인이 아니라 지역에서 평생을 함께하고 따뜻한 가슴으로 대화 할 수 있는 사람이라야 안동인의 자존심을 세우고 시민을 주인으로 되돌릴 수 있다”고 강조하며 “김휘동 전 안동시장을 가장 존경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파사현정, 잘못을 파하고 올바름을 드러내어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를 자부하는 안동이 잘못을 바로잡는데 앞장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할 예정이며 현 안동시장과 같은 문중이라는 것에 대해 선을 단호히 했다.

-성명 : 권혁구
-생년월일 : 1953년 8월 25일생(60세)
-출생지 : 경북 안동시 남문동 220번지
-주소 : 경북 안동시 경동로 638
-학력 : 안동초등학교(54회)
안동중학교(22회)
안동농림고등학교(33회)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경력 : 신민당 상무위원
직선제 개헌 추진본부 안동공동대표
민주화추진위원회 특별위원
통일민주당 중앙청년(위) 안동지부장
안동신문사 사장 겸 발행인
안동농촌문제연구소장
통합민주당 안동시(을)지구당위원장
연합동기회(71 동기회장)
한국미술연감사 회장
제14대 국회의원 입후보
초대 안동시장 출마
영남일보 북부취재본부장
경북북부인터넷뉴스(YES-TV) 대표(현)
-저서 : 늘 푸른 소나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5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