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 풍기인견 비상전(飛上展) 개최 - 오는 16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풍기인견의 다양한 체험 즐길 수 있어
  • 기사등록 2013-12-13 23:22:40
기사수정
 
[fmtv 영주]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 영주시가 주최하고 (재)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풍기인견의 비상전(飛上展)이 13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내 철쭉갤러리 제 1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와 관련, 연구원에서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30일간 자닮 염색학교 황미애 대표를 주강사로 풍기인견과 천연염색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대한 기초과정으로 영주시 거주자 27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풍기인견명품화사업은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 기반 확충에 역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특히 국내인견의 85%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영주 풍기인견 고부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영주시의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에 풍기인견과 다양한 천연염색제품을 전시홍보 및 판매하기도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