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문경사과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2014년도 축제에는 보다 새로운 아이템으로 전국의 관광객이 축제를 방문 할…
  • 기사등록 2013-12-11 23:15:50
기사수정
 
[fmtv 문경]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란 주제로 16일간 개최된 2013 문경사과축제 평가보고회가 지난 10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평가보고회에는 박영수 문경부시장을 비롯해 노진수 축제추진위원장, 축제추진위원 등 21명이 참석해 올해 축제에 대한 평가보고, 2014년도 축제에 보완해야할 사항 및 사과축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올해 문경사과축제는 문경새재도립공원 야외공연장을 주무대로 주변상가로부터 큰 환영을 받았으며, 대형 품평회장 컨텐츠 강화, 나무상자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상징물, 주말거리공연, 문경사과축제의 추억을 남기는 포토존 등 축제의 내실을 기하는데 역점을 뒀다.

특히 관광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과수농가 자체행사 등을 개최해 과수농가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어린이 사생대회, 사과 1,000명먹기 릴레이 등을 통해 관람객이 적극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이번 축제에는 친환경 사과의 이미지를 강조한 사과포장 박스를 제작하여 서울 및 대도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축제에 참가한 사과 판매농가의 자율적 품질관리를 통하여 대도시 소비층에 문경사과의 우수성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노진수 사과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 컨텐츠 강화 등 내실 있는 축제를 통해 문경사과 홍보에 큰 성과를 거뒀고 내년에는 보다 새로운 아이템으로 전국의 관광객이 축제를 방문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