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자두 '지리적표시제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고흥 유자, 문경 오미자, 봉화 송이, 횡성 한우 등 전국의 내로라하는 농특…
  • 기사등록 2013-12-10 22:51:30
기사수정
 
[fmtv 김천]김천자두가 농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지리적표시제 평가’에서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지리적 표시로 등록된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임산물 132개 품목(단체)중에서 지리적 표시제의 운영상태가 양호한 품목(단체)을 추천받아 관계전문가 및 소비자 단체 등이 참석한 평가위위원회에서 심사·평가 했다.

특히 지난달 26일 현지평가단 2명이 김천자두연합회를 방문해 지리적 표시제 운영실태, 유통현황, 제품경쟁력, 홍보마케팅 등을 현지조사 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리적표시제’ 우수 품목을 살펴보면 김천자두를 비롯해 고흥 유자, 문경 오미자, 봉화 송이, 횡성 한우 등 전국의 내로라하는 농특산물로 김천자두가 지리적 표시제를 통한 꾸준한 품질관리로 전국의 명품들을 당당히제치고 평가 받았다.

송득수 김천자두연합회장은 “회원 모두가 고품질 자두생산에 앞장서서 김천자두의 명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난 2009년에 김천자두를 지리적 표시 제 59호로 등록함과 동시에 김천자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각종 농자재와 포장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