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도소, “수용자 독경대회” 개최 - 거창 학천사 주지 백산큰스님 후원으로 수용자의 신앙심 고취 및 심성순화…
  • 기사등록 2013-11-23 00:51:03
기사수정
 
안동교도소(소장 김명곤)는 지난 20일 거창 학천사 주지 백산큰스님 후원으로 수용자의 신앙심 고취 및 심성순화를 위한 독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종교위원 백산스님(거창 학천사) 등 외부인사 3명이 참석해 독경대회를 주관하고 입상자와 참석 불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특히, 독경대회에 앞서 백산 큰스님은 법문을 통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갖힌 중에서도 틈틈이 부처님의 가르침인 불경을 배우고 익히는데 성심을 다해준 참가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불경의 뜻을 헤아려 깨닫고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한다.“고 법문을 마쳤다.

이번 독경대회에는 9명의 수용자가 참가해 독경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컵라면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등 참석수용자에게 떡, 라면 등 40만원 상당의 음식물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안동교도소 김명곤 소장은 “바쁜 일정가운데서도 안동교도소를 찾아주신 학천사 백산 큰스님에게 감사를 드리고, 수용자들이 종교활동을 통하여 심성을 순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교화행사를 통하여 수용자들이 올바른 인성관을 형성하여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3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