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향토음식학교, 실버요리반 교육 개강 - 오미자, 사과, 표고버섯, 산채나물, 약돌한우·약돌돼지 등을 이용해 교육 …
  • 기사등록 2013-09-03 17:21:42
기사수정
 
[fmtv 문경]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3일 문경향토음식학교에서 20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경향토음식학교 실버요리반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실버요리반은 잊혀지고 사라져가는 문경 향토식문화의 체계적 보전과 전수,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체험으로 농특산물 소비 촉진, 지역농업농촌 및 지역식문화에 대한 전문교육으로 강원랜드복지재단 문경복지센터에 소속된 재가진폐재해자분들을 대상으로 식생활개선 및 활기찬 노후유지를 위해 8회 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지역의 어르신들은 문경향토음식학교 실버요리반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문경의 5대 식재료인 오미자, 사과, 표고버섯, 산채나물, 약돌한우·약돌돼지를 이용한 향토음식을 습득하고 더불어 우리지역 농특산물의 효능과 이용법들에 대한 관련된 정보를 배움으로써 향토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물론 지역농산물의 이해도를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과비빔국수, 표고버섯감자밥, 약돌한우불고기 등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향토음식을 배울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