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찾아가는 ‘우리동네 산부인과’ 무료진료 실시 - 산전 진찰, 임신부 초음파 검사, 기초건강 검사 등
  • 기사등록 2013-09-03 17:20:15
기사수정
 
[fmtv 예천] 예천군은 산부인과가 없어 불편을 겪어 온 면단위지역 임산부 등을 위해 찾아가는 ‘우리동네 산부인과’ 무료진료를 3일 풍양면 보건지소에서 실시했다.^ 면지역에 거주하는 임산부나 여성들은 산부인과가 없어 산전 진찰 등을 위해 다른 지역으로 원정 진료를 가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예천권병원과 연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동네 산부인과는 예천권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간호사, 행정요원으로 진료팀을 구성해 산전 진찰, 임신부 초음파 검사 등 기초건강 검사를 하고 있으며 검진을 희망하는 임산부 및 여성들은 누구든지 신청하면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동진료팀은 올해 상반기 동안 보문면보건지소외 3개 지역을 순회하며 145명을 진료했으며 하반기에도 석묘보건진료소외 3개소에 157명을 진료하는 등 서비스를 제공해 이동진료가 있는 날이면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인해 의료취약 계층이 사전검진에 소홀해 건강을 해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아이낳기 좋은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다양한 출산지원 시책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추진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진료일정은 지난 7월~8월 석묘보건진료소 외 3개소에서 실시했으며 이달 3일 풍양면보건지소 진료를 시작으로 10월 15일 호명면보건지소, 11월 12일 지보면보건지소, 12월 10일 유천면보건지소에서 진료해 지역민의 건강을 진단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