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 개최 -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등 영양상태 개선으로 위험요인 제거
  • 기사등록 2013-08-30 16:01:43
기사수정
 
[fmtv 예천]예천군 보건소는 30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하반기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32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앞으로 진행 될 영양플러스 사업의 참여방법, 보충식품 처방 및 관리·이용방법 등 전반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고자 마련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9월부터 본격적으로 대상자별로 식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유형에 맞는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영양교육과 상담서비스 제공, 영양평가 등으로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개인별로 유형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해 빈혈·저체중·영양불량 등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와 식생활 개선을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2010년 시작한 이래로 총 422명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관내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일정기간 보충식품 지원과 영양교육·상담을 실시했으며, 올해 3월에도 상반기 영양플러스 대상자 56명을 모집해서 현재까지 영양플러스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