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중근 의사 일대기 그린 뮤지컬 ‘영웅’ - 14일 밤 8시 안동웅부공원 특설무대서 무료공연 연다
  • 기사등록 2013-08-14 09:06:32
기사수정
[fmtv 안동]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 ‘영웅’이 14일 밤 8시부터 안동웅부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사단법인 문화동인 문화예술공연팀 ‘art 人’에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로 기획, 전통문화콘텐츠개발사업단이 제작했다.

뮤지컬 ‘영웅’은 고려 말 대유학자 안향의 후예로 일찍이 한학과 조선역사를 배우며 민족의식을 키우고 독립운동가의 기상을 지녔던 도마 안중근 의사가 을사조약 체결 후 연해주로 망명해 의병부대를 조직하고 독립운동을 펼치다 1909년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총살하는 등의 활동상을 뮤지컬로 담아 박진감 있는 공연으로 보여준다.^또 을사조약 체결로 망국에 이른 조국을 위해 중국상해로 건너가 한인들을 모아 구국운동을 전개한 의사의 활동상과 국내에서의 교육계몽, 산업진흥운동, 국채보상운동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드으이 업적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전통문화콘텐츠개발사업단 관계자는 “독립운동가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담은 뮤지컬 ‘영웅’을 관람하면서 지역민이 겨레사랑의 마음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