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25 14:51:08
기사수정
 
동구구립 안심도서관은 7월 28.~29일 다양한 독후활동과 놀이체험으로 구성된 반딧불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제1회(2012.8.12.~13.), 제2회(2013.1.27.~28.)를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금호강을 배경으로 야외캠핑 체험을 제공함으로서 지역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안심도서관만의 특성을 살린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반딧불 도서관은 불 꺼진 도서관에서 1박2일을 보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지(책과 도서관) · 덕(또래활동) · 체(야외활동)가 고르게 어울어져 있다. 미션지를 들고 도서관의 이곳저곳을 탐방하는 런닝맨 게임,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책놀이, 금호강변을 배경으로 도란도란 모여앉아 감자와 옥수수를 구워먹는 캠핑체험 등 평소 집이나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반딧불 도서관은 참여인원 20명으로 지역 3~4학년을 대상으로 방문접수50%, 온라인접수50%의 비율로 신청을 받았으며, 온라인 접수는 신청 5분 만에 마감되고, 방문접수는 도서관 개관시간 전 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안심도서관에서는 “ 금호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이러한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을 보다 친숙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책과 문학이 함께하는 책 읽는 도시 동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주민들의 기대와 요구를 수용하여 더욱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