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 예천군청, 예천경찰서, 예천농협, 예천권병원, 예천119안전센터 등 5개기관 …
  • 기사등록 2013-07-25 17:44:44
기사수정
 
[fmtv 예천]예천군은 지난 16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다문화가정 모국 위성방송 수신장치 설치사업을 추진하는데 이어 25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간담회를 가졌다.

다문화가족 서포터즈는 입국초기(2년이하)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상담해 주는 등 이들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결성하게 됐다.

이날 서포터즈로 예천군청, 예천경찰서, 예천농협, 예천권병원, 예천119안전센터 등 5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4개국(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국적을 가진 다문화 10가정과 자리를 함께해 인사를 나누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기관은 다문화가족 2가정씩 결연을 맺고 앞으로 설·추석 명절 결연가족 위문, 생활의 어려움을 수시로 청취·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정옥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양한 복지서비스 확대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