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기업체 집단급식소 종사자 위생교육 - LG이노텍2공장 등 8개소를 현장 방문해 개인위생 관리 능력 제고 방안 등에 …
  • 기사등록 2013-07-16 22:53:46
기사수정
 
[fmtv 구미]
본격적인 무더위 및 장마철을 맞아 구미시가 대규모 집단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기업체 집단급식소 종사자 위생교육’을 오는 17일부터 9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환자 발생 제로화 방안의 일환으로, 상반기 실시한 홈플러스구미점 등 기타식품판매업소 위생교육에 이어, 기업체 집단급식소인 LG이노텍2공장 등 8개소를 현장 방문해 개인위생 관리 능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해 교육한다.

또 최근 기온상승과 단체급식의 확대 등 환경변화로 인한 집단 식중독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기업체 집단급식소 등 식재료 구입에서 세척, 조리, 보관, 식자재 취급 관리 등 자율적인 식품관리능력 및 개인위생 관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구미시 관계자는 “집단급식소 종사자들이 식품의 위생적인 취급에 관한 기준을 준수하고 샐러드, 어패류 등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식품은 위생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며 “식품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식중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