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16 16:10:03
기사수정
 
오는 29일 개관을 앞두고 있는 범어도서관이 수성구의 교육 ․ 문화 전반을 어우르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범어도서관 4, 5층이 지역 내 교육 ․ 문화 ․ 학습의 중추적 기능을 통합 관리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트롤 타워로 운영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평생교육과와 기존 산재해 있던 평생학습관,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센터, 수성문화재단을 한 곳에 모은 이른바 교육 ․ 문화 복합단지를 구축했다.

또 수성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도 올해 내 이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수성구청은 이를 통해 주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인성교육 등의 학교 교육 지원은 물론 저소득층 자녀 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추진해 교육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뿐만 아니라 공교육 및 교육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평생교육관은 권역별 문화센터와 동, 마을단위 평생교육을 총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학습동아리와 강사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물론,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내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설치 ․ 운영되고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센터에서는 학교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평생교육과의 연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문화 분야에서의 학교지원도 강화하게 된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위기 청소년, 학교 부적응 학생 등을 돕기 위해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수성아트피아와 구립도서관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수성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진흥과 보급은 물론, 축제 등 문화사업 전반에 대한 주민 밀착형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도서관 2층에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 존이 마련돼 지식정보 자료를 제공하게 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교육국제화 거점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단순히 관련 기구들을 한 곳에 모으는 지리적 위치 조정이 아닌 수성구 교육 ․ 문화 기능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매력적인 허브 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