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6-26 16:18:04
기사수정
 
대구 달서구(구청장 곽대훈)는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깨 ‧ 친 ‧ 멋 - 달서 캐릭터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캐릭터 선포식은 달서구 출범 25주년을 맞아 그동안 다져온 구정기반을 토대로 새로운 4반세기를 향한 힘찬 재도약을 깨·친·멋-달서로 승화발전 시켜 나가기 위해 구정홍보 메신저로서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한편 61만 구민들의 깨·친·멋 마인드 함양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취지를 가지고 열린다.

▶행사는 곽대훈 달서구청장의 캐릭터 선포문 낭독에 이어
▶캐릭터부채의 열렬한 환영 속에「그린보이 깨돌이, 미소천사 친순이, 달서신사 멋동이」세 캐릭터가 등장하며 음악과 율동으로 자기소개를 한다.
▶다음은 지역 아이들과 구민 ․ 캐릭터가 함께하는 화합의 퍼포먼스를 통해 깨·친·멋 삼총사의 활약상을 보여 준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삼총사와 구민들이 함께 캐릭터부채를 흔들며 ‘에너지절약 퍼포먼스’로 깨끗하고 맑은 달서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홍보 임무를 수행하며 선포식을 마무리한다.

한편 ‘깨·친·멋-달서 캐릭터’는 지난해 9월 캐릭터 개발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전국 단위 캐릭터 공모 및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기본형 캐릭터를 보완·확정하여, 지난달 5월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출원한 상태이다. 또한, 응용형 매뉴얼을 이용하여 앞으로 달서구의 구정홍보 메신저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