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유진 구미시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방문 -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된 낙동강 둔치에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구미숲의 …
  • 기사등록 2013-06-26 23:54:00
기사수정
 
[fmtv 구미]
남유진 구미시장이 26일 꽃예술협회, 나무사랑시민연합, 도시디자인협회, 조경협회, 환경시민연대 임원들과 구미시관계자 40여명과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을 찾았다.

남유진 시장 일행은 국제습지센터에서 조충훈 순천시장과 조직위원회 나승병 사무총장을 만나 정원박람회 홍보영상 시청과 그간의 경위 등에 대하여 환담을 나누고 한국정원, 꿈의 다리, 세계정원, 순천호수정원(해룡언덕)등을 차례로 둘러봤다.

4대강 사업으로 조성된 광활한 낙동강 둔치에 향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구미숲의 100년 대계를 구상하고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이번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은 자연과 생태라는 21세기 시대정신이 반영돼 있는 녹지공간으로 생태와 문화를 통한 웰빙과 힐링의 체험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남유진 시장 일행은 이날 박람회장내 마련된 볼거리를 꼼꼼히 둘러보며 조성경위와 시설물의 장단점을 다양한 현장사례를 통해 얻은 견문들을 구미숲 조성에 적극 반영하고 더 나은 발전방안 모색으로 많은 구미시민이 웰빙과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구미숲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