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구미시정 성과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일한 만큼의 평가를 받지 못해, 일한 만큼 제대로 평가받고 일하는 조직분…
  • 기사등록 2013-06-04 22:01:56
기사수정
 
[fmtv 구미]
‘2013 구미시정 성과향상을 위한 워크숍’이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성주 가야호텔 에서 성과관리 담당자, 평가지표 업무담당자 등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구미시는 2011년부터 안전행정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지수 측정 및 생산성 대상과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도정역점시책의 시군평가 등에서 일한 만큼의 평가를 받지 못해, 일한 만큼 제대로 평가받고 일하는 조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2년부터 계획됐던 워크숍을 금년에 개최하게 됐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성과관리 담당 및 성과지표 담당으로 8~9급의 신규직원이 50~60%를 이루고 있으며, 평가에 대한 성과관리 체계와 생산성 향상 제고방안, 타시군의 우수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가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경상북도에서 담당자가 직접 방문·교육 명확한 이해가 곤란했던 평가 항목과 내용들에 대해 확실히 개념을 정립하게 돼 일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시는 2009년부터 성과관리 전산을 도입해 운영해 왔으며 부서별 주요업무와 공약사업 등을 지표화 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성과지향적인 시정시스템을 구축, 행정의 효과성과 책임성 향상을 도모했다.

엄상섭 정책기획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구미시의 체계적인 성과관리로 우리시가 일한 만큼의 평가를 받고, 앞으로 시민에게 신뢰받고 효율적인 양질의 행정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9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