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5-27 17:53:44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이 행정정보부터 관광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 다음 달 1일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스마트폰 이용 인구 급증에 따른 모바일 웹 시대를 대비하고,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발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종합민원 ▲생활정보 ▲문화관광 ▲일자리정보 ▲수성구소개 ▲구청장실 ▲수성구의회 ▲동 주민센터 등 총 8개의 메인 아이콘으로 꾸며졌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부가 아이콘도 화면 하단에 배치됐다.

또한, 공지사항, 행사/강좌, 시험안내란을 통해 주민들은 각종 교육, 행사 정보도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에 개설된 들안길 먹거리타운 코너에는‘테마별 ․ 음식별 맛집’등 분류별 검색 기능이 탑재되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먹을거리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수성구청은 오는 31일까지 시험운영을 통해 최적의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업무별 스마트폰 앱(APP)을 개발할 방침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모바일 사용자 트렌드에 맞추어 언제어디서나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성구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면서“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소통 창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주소창에 'http://m.suseong.kr'를 직접 입력하거나, 구 홈페이지 메인 화면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9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