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5-16 16:16:30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구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범어도서관 7월 개관을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범어도서관은 총사업비 288억원, 대지면적 5,965㎡, 연면적 6,904㎡,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달구벌대로 도심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뛰어난 접근성으로 지역민 누구나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61,000여권의 책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도서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범어도서관은 지역 내 최초로 U-글래스를 적용한 현대적 감각으로 건물 외관을 단장하고, 책을 펼친 모양의 통풍구, 책 조형물, 범어(泛魚)라는 지명을 살린 물고기 조형물, 지역시인인 이상화 시비 등 우수하고 특색있는 조경과 조형물을 장식하여 도서관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도서관 지하1층은 어린이 자료실, 시청각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비도서 활용공간도 눈길을 끌고 있다.

1층에는 상설전시실을 설치, 인지도가 높은 작가들의 작품을 연중 전시하여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 관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층은 교육국제화 거점기능을 수행할 글로벌 존으로 구성하고, 국제자료실 내 영미 ․ 유럽 ․ 동남아권 등 15개국의 원서 자료를 구입 ․ 비치했다. 또한,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그램과 Youth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3~4층에는 방대한 양의 장서를 구비한 종합자료실을 설치했다. 특히 4층 종합자료실 내에는 지역 내 향토발간물 및 사료 등을 열람할 수 있는 향토자료 공간을 마련했다.

5층에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자살 예방을 위한 청소년 상담지원센터 및 체험활동 지원센터,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평생학습관이 각각 설치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9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