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2-24 11:26:55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김범일 시장의 환영사

존경하는 Helmut Digel 실사평가단장님, Cesar Moreno Bravo 집행이사님,Nawal El Moutawakel 집행이사님,박정기 집행이사님,그리고 Pierre Weiss 사무총장님과 실사평가단원 및 내외 귀빈 여러분!

여러분의 대한민국 대구 방문을 260만 대구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또한,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시고 계시는 내외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진심으로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실사평가단 여러분!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시‧도민 80만 명 이상이 대회참관을 약속하는 서명부를 시민대표로부터 전달받았습니다.

또한, 인근 4개 시‧도지사들로부터 1,320만 시‧도민들의 유치염원을 담은 후원협정서도 전달 받았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은 최고의 경기시설과 선수촌 및 미디어촌 건설현장을 직접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2002년 FIFA 월드컵, 2003년 하계 U대회 등 여러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리에겐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기술력도 있습니다!
IT 강국 코리아, 그 중심에 대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에겐 대회 성공개최를 보장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있습니다!
중앙정부, 국회, 체육계, 경제계 등의 강력한 지원을 보장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들의 후원도 받고 있습니다.
주관방송사인 KBS는 대한민국 최고의 방송사로 오늘 저녁 대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생방송 뉴스를 진행할 것입니다.

대구는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를 통해 세계 육상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특히, 아시아 육상발전에 기여하기를 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포츠와 인연이 깊은 것 같습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때 4년간 휘장사업과장(Market Director) 으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으며, 2003년 대구 하계U대회 시에는 부시장으로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구에서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개최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힘과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IAAF 실사평가단 공식 환영연 축사
- 김명곤 문화관광부장관 -

존경하는 헬무트 디겔(Helmut Diegel) 실사단장님을 비롯한 실사단 여러분!

실사단의 대한민국과 대구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울러 전 세계인의 화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과 여러분들의 공로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은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구에 유치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육상저변확대에는 물론 전 세계의 육상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구는 이미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와 2003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토대로 풍부한 국제경기 개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 당장이라도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훌륭하게 치를 수 있는 세계 최고수준의 종합경기장과 관련 인프라를 완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문화관광부 장관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대구유치가 확정되면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실사단 여러분!
부디 대회유치를 위한 대구시민과 대한민국 국민의 간절한 소망에 귀 기울여 주시고 2011년에 대구가 전 세계 육상인들의 경쟁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AAF 실사평가단 공식 환영연 축사
- 박종근 국회특위위원장 -

Helmut Digel 실사평가단장님, 그리고 기타 실사단원 여러분!

오늘 여러분이 저의 고향이며 경상도의 중심인 대구를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그리고 열렬히 환영하는 바입니다.

우리나라 국회에서는 2011년 세계육상경기를 유치하기 위하여 여야 의원 15명으로 구성된 특별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제가 그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국회 특별위원회는 2011년 세계육상대회를 유치함에 있어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지를 국내․외에 표명하고 애로사항이 발생한다면 이를 원만히 해결하는 역할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대구시는 중국․일본․한국 즉 아시아 스포츠 3대 강국이 모여 있는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세계육상경기가 열린다면 아시아지역의 육상경기 중흥과 시장 확대를 개척하게 될 것입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입니다.

우리는 북한의 개방과 개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세계육상경기가 개최되면, 과거에 북한이 참여했던 것처럼 경기에 참여토록 모든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것은 한반도에서 긴장을 완화시키고 협력을 증대시키며 평화를 강화시킬 것입니다.

Digel 실사단장님을 포함한 실사단 여러분!

이번 짧은 방문을 통하여 여러분들은 한국의 잠재력과 대구의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우리의 노력을 확신하는 기회를 가지시게 될 것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